[금융기관] 오투저축은행 "자료 수정 시 자료 관리 부서에 매번 통보할 필요가 없어서 업무 처리가 빨라졌습니다"
view : 626
"자료 수정 시 자료 관리 부서에 매번 통보할 필요가 없어서 업무 처리가 빨라졌습니다"
-오투저축은행 담당자
- 기업: |
오투저축은행
|
- 업종: |
상호 저축은행 및 기타 저축기관
|
- 요약: |
1. 도입 전 문제 : 자료 수정 시 매번 다시 배포 및 통보해야 하는 불편함 2. 선택 이유 : 사용자 친화적인 UI/UX 3. 도입 후 변화 : 자료가 수정되어도 별도로 배포 및 통보하지 않아도 됨 |
| 1. 오투저축은행 소개
(요약) 상호 저축은행 및 기타 저축기관
1998년 설립되어 서민 및 중소기업의 금융편의를 돕고,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충청권 소재의 저축은행입니다.
| 2. 클라우다이크 도입 전 문제
(요약) 자료 수정 시 매번 다시 배포해야 하는 불편함
당행 전자결재가 활성화 되어있고, 회의 및 심의 시 태블릿을 이용한 회의가 많은 바, 참여자들에 대한 수정자료의 배포 및 다운로드가 빈번한 불편함이 있었습니다.
| 3. 클라우다이크 선택 이유
(요약) 사용자 친화적인 UI/UX
기존엔 대형 통신사 클라우드를 두 곳(LG U+, KT) 사용했으나, 서비스를 얼마 지나지 않아 종료하였고, 클라우다이크 및 구글드라이브 중 많은 연령대에서 활용하기에 UI 및 접근성에서 더 낫다는 판단을 해 결정했습니다.
| 4. 클라우다이크 도입 후 변화
(요약) 자료가 수정되어도 별도로 배포 및 통보하지 않아도 됨
회의 및 심의를 관리하는 부서에서 일일이 수정자료를 통보하지 않아도 되며, 책임소재가 분명한 장점이 있습니다.
| 5. 클라우다이크 아쉬운 부분
최초 사용 시, 관리자 및 사용자 계정(팀별)을 분리하여 사용하였으나, 인사이동 및 입퇴사가 잦은 경우 계정 접근성을 계속 관리해 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, 관리자 계정을 결국 같이 쓰게 되었습니다. 다만 이 경우 다른 문제보다, 로그기록 중 접속 IP 등 책임소재를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 아쉬웠습니다.
➝ 해당 문제는 오투저축은행 업무 특성상 부득이 발생한 문제이며 계정을 생성하면 계정별 추적이 가능합니다.
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 시 일시적으로 안정성이 떨어지거나, 태블릿 OS 버전을 많이 가리는 것이 아쉬웠습니다.
➝ 해당 문제는 관련 부서에 전달되어 가능한 신속히 문제 해결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
| 6. 남기고 싶은 말
(요약) 다양한 기능을 가볍게 사용하기 좋음
클라우드 서비스를 가볍게 시작해 볼 분들이라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.